한국 방문에 앞서 일본을 방문한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가 요코타 메구미 씨 납치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NHK)
한국 방문에 앞서 일본을 방문한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가 13일 요코타 메구미 씨 납치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NHK)

북한 정권의 인권 탄압 참상을 지적한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의 보고서 발표 10주년을 계기로 일본과 한국을 방문 중인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를 향해 북한이 막말을 쏟아내며 강력 비난했다.

북한 조선인권연구협회 대변인은 15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인권특사'가 극성을 부려도 바이든 정권의 패배심리를 위안해 주지 못할 것이다"는 제목의 담화에서 터너 특사에 대한 극도의 반감을 드러냈다.

담화는 "미 국무성 '북조선인권특사' 줄리 터너가 일본과 괴뢰한국지역에 대한 행각에 나섰다"면서 "행각에 앞서 터너는 우리 경내에 대한 모략정보 유입의 필요성과 그 무슨 '책임규명'을 떠들어대면서 우리의 신성한 국법을 헐뜯다 못해 나중에는 인간쓰레기들을 '미래의 지도세력'으로 키워 우리 국가를 전복하겠다는 가장 흉악한 범죄적 기도까지 꺼리낌없이 드러내 놓았다"고 반발했다.

"이로써 줄리 터너는 자기가 현 미 행정부의 불법무도한 대조선 적대시 정책 집행의 제1번수라는것을 자인하였으며 초강경 대응 의지로 만장약된 우리의 대미 총구 앞에 첫번째 과녁으로 나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바이든 정권의 제일가는 정치시녀가 아무리 독기어린 치맛바람을 일으키며 돌아쳐도 대조선 정책 실패의 좌절감과 패배심리에 휩싸여 하루도 발편잠을 자지 못하고 있는 상전의 불안초조감을 달래기에는 너무나도 부족하다"고 조롱했다.

담화는 "'인권' 모략 소동이야말로 자주적인 주권국가들에 대한 내정간섭과 제도전복을 실현하기 위한 미국의 첫째가는 침략도구, 정치적 '대량살륙무기'"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미국의 적대시 정책과 침략 위협으로부터 인민대중의 자주적 권리와 참다운 인권을 지키기 위한 주권수호전, 국권사수전을 보다 과감히 전개할 것이며 줄리 터너와 같은 인간쓰레기들에게 무자비한 징벌의 철추를 내릴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지난 1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본과 한국 방문 길에 오른 터너 특사는 한국에서 조태열 외교장관을 예방하고 서울 유엔인권사무소 주최로 열리는 COI 보고서 발간 1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