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테러범들(사진=러시아1 TV)
러시아 테러범들(사진=러시아1 TV)

모스크바 테러 사망자가 115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테러를 저지른 용의자 4명이 체포됐다.

로이터통신과 리아노보스티(RIA) 통신에 따르면 알렉산드르 보르트니코프 러시아 연방보안국(FSB) 국장은 23일(현지시간) 테러 행위에 직접 가담한 테러 용의자 4명 전원을 모두 포함해 11명을 구금했다고 밝혔다.

인테르팍스 통신은 크렘린궁을 인용해 더 많은 공범들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한 추가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알렉산더 킨슈테인 의원은 텔레그램에 러시아 서부 브랸스크 지역에서 자동차 추격전을 벌인 끝에 테러 용의자 2명이 구금됐다고 밝혔다. 그는 3번째 용의자가 인근 숲으로  달아났다고 킨슈타인은 전했다.

브랸스크는 모스크바에서 약 391km 떨어진 지역인데, 용의자들은 범행 이후 이곳으로 달아난 것으로 파악된다.

체포 당시 르노 차량을 운전 중이던 용의자들은 정차하라는 경찰의 지시에 불복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킨슈테인 의원은 "추격 과정에서 총격이 가해졌고 차량이 전복됐다. 테러 용의자 1명은 현장에서 체포됐고 나머지 1명은 숲으로 도주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전 3시50분께 두 번째 용의자가 발견돼 구금됐다. 나머지 용의자에 대한 수색은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용의자들이 탑승한 차량에서는 권총과 타지키스탄 여권 등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진다.@ <뉴스1>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