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아리식품가공사업소 생산 제품들(사진=메아리)

북한 메아리식료가공사업소에서 건강에 좋은 잡곡을 이용한 오곡국수, 마영양국수, 칡국수, 콩펩티드간장을 비롯한 여러가지 기능성건강식료품들을 많이 생산하고 있다고 북한 매체가 전했다.

북한 대외용 매체인 ‘메아리’는 8일 "메아리식품사업소에서 내놓은 오곡국수는 가정에서 품을 들이지 않고 쉽게 해먹을 수 있으면서도 사람의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게 하며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도 아주 높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마영양국수는 남새작물인 영양강화작용이 우수한 마를 원료로 하고 광폭항균기능을 비롯한 보건약리학적기능이 뛰여난 나노이온수를 이용하여 만든 영양가가 높고 보관성이 좋은 기능성식료품으로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환자들에게 좋다"고 했다.

칡뿌리유효성분의 추출물과 나노이온수를 이용해 만든 맛과 질김성, 보존성이 좋은 기능성식료품인 칡국수와 콩단백질을 펩티드화하여 만든 기능성영양식료품인 콩펩티드간장도 피로회복, 근육증강효과, 콜레스테롤저하작용 등 여러 약리작용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메아리식료가공사업소에서는 새우간장, 버섯간장, 강냉이국수, 녹두국수, 푸초만두, 고기만두, 참나무버섯만두, 남새만두 등 여러가지 독특한 식료품들을 생산하고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