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철한 전쟁관 무장, 전쟁준비 완성에 박차"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인민군 항공륙전병부대 훈련을 지도하는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인민군 항공륙전병부대 훈련을 지도하는 모습(사진=조선신보)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15일 인민군 항공육전병부대(공수부대)의 훈련을 지도했다고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16일 "김 총비서는 항공육전병부대들의 훈련진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훈련을 지도했으며, 항공육전병들을 태운 수송기들이 훈련장 상공에 날아들고 전투원들이 가상적진에 쏟아져 내렸다"고 전했다.

 

망원경으로 항공륙전병부대훈련을 보는 김정은 딸 주애(사진=노동신문/뉴스1)
망원경으로 항공육전병부대 훈련을 지켜보는 김정은 총비서의 딸 '김주애'(사진=노동신문/뉴스1)

김 총비서는 "최근에 진행된 주요훈련을 통해 전쟁수행의 직접적 담당자이며 국가방위의 기본역량인 군대가 각 방면에서 전쟁에 철저히 준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전투동원태세를 확고히 견지하고 있는데 대해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전군이 현대전의 요구에 맞게 실지 싸움마당에서 최대의 전투적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훈련을 보다 강도높이 진행해 자기의 전투적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 나갈데 대한 과업을 제시했다"고 신문은 밝혔다.

 

북한 항공육전병부대들의 훈련모습(사진=노동신문/뉴스1)
북한 항공육전병부대들의 훈련 모습(사진=노동신문/뉴스1)

김 총비서는 "인민군대의 기본임무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전쟁준비"라면서 "전군의 모든 장병들이 전쟁이 일어난다면 기어이 역사를 갈아치우고야 말겠다는 확고한 대적 의지, 투철한 전쟁관으로 억세게 무장하고 전쟁준비 완성에 계속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 총비서의 지도에는 박정천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동행했으며, 현지에서 강순남 국방상과 리영길 인민군 총참모장, 인민군 총참모부 부총참모장, 조선인민군 공군사령관, 11군단장 등 주요지휘성원들이 영접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김 총비서의 항공육전병부대 훈련지도에는 딸 '김주애'도 동행했다.

 

김정은 총비서가 딸 주애와 공수부대시찰 모습(사진=노동신문/뉴스1)
김정은 총비서가 딸 주애와 공수부대시찰 모습(사진=노동신문/뉴스1)

신문은 "훈련은 항공육전병들이 불의적인 전시 정황 속에서 하달되는 임의의 작전적 기도에 따라 동원될 수 있는 태세를 검열하고 그에 맞는 각이한 전투행동조법에 적응돼 있는 실전능력을 판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훈련은 한미연합연습 '자유의 방배'에 대응 성격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