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특전대원들이 지난 31일, 경기도 포천 로드리게스 훈련장 일대에서 적 후방지역 은밀침투 훈련을 하고있다. (사진=육군 제공)
한미 특전대원들이 지난 31일, 경기도 포천 로드리게스 훈련장 일대에서 적 후방지역 은밀침투 훈련을 하고있다. (사진=육군 제공)

한국과 미국  특수전부대가 올해 첫 연합 특수작전훈련을 실시했다.

육군에 따르면  육군 특수전사령부 비호여단 예하 북극성대대와 미 육군 1특수전단 장병들이 지난달 22일부터 2월 2일까지 9박 10일간 경기도 포천 로드게리스 훈련장에서 연합 특수작전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특수작전부대 소부대 순환훈련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한미 특수전부대의 연합 작전수행절차 숙달과 상호운용성 향상 및 특전대원의 개인 전투기술 강화에 중점을 뒀다.

2주간의 훈련 기간 중 양국 특전대원들은 △ 체력단련 △ 전투사격(주·야간) △ 주특기 △ 전투 상황에서 응급처치 △ 항공화력유도 △ 소부대 전투기술 △ 특수작전(특수정찰 · 항공화력유도) 등 전시 임무를 고려한 7개 전술 과제를 집중적으로 숙달하면서 팀 단위 전투기술을 향상시켰다.

양국 특수전부대의 전술관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한미 특전대원들을 하나의 팀으로 혼합 편성하여, 1박 2일간 철야로 작전을 수행했다.

특전사는 이번 훈련성과를 면밀히 분석해 연합 특수작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훈련을 강화하고 기본에 충실한 강한 특전대원을 육성하기 위한 전투기술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