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광주 북한인권민간단체협의회 상임대표(사진=북인협)
손광주 북한인권민간단체협의회 상임대표(사진=북인협)

북한인권민간단체협의회(북인협)가 국내 종북세력의 내부 혼란에 대해 정부가 특별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북인협은 31일 윤미향 무소속 의원실이 주관한 토론회에서 "평화를 위해서라면 북한의 전쟁관도 수용해야 한다" 등의 주장이 제기된 것은 "국내 종북세력의 내부 분열을 막고 '단일대오'를 유지하기 위해 김정은의 '전쟁 통일관'을 급히 수용해 공개 발표한 것"이라 주장했다.

내부 분열이 발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김정은의 '남북 2국' 주장에 따른 것"이라며, "국내 종북세력뿐 아니라 재일본조선인총련합회(조총련)도 내부 혼란에 빠져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1960년대부터 김일성·김정일로 이어져 온 '자주·평화·민족대단결' 등 조국통일 3대 헌장을 김정은이 폐기해 버리자 6·15남측위원회·조국통일범민족연합 등 남한 내 친·종북 단체들이 일시에 설 자리를 잃어버린 것"이라 해석했다.

북인협은 "정부 당국이 특별대책을 세울 것을 촉구하며, 향후 종북세력의 반(反) 대한민국 활동에 유의하여 헌법과 관련 법률에 따라 철저히 법대로 집행할 것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북인협은 '국내 종북세력'이 정확히 누구를 지칭하는 지는 분명히 하지 않았다.

김영호 통일부 장관도 이번 사안에 대해 "북한의 선전선동에 호응하고 북한의 의도에 전적으로 동조하는 황당한 행태"라며, "반 국가적 행태로 결코 묵과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