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총비서가 북한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하고 있다.(사진=조선의 오늘)
김정은 총비서가 북한 중요 군수공장을 현지지도하고 있다.(사진=조선의 오늘)

미국 국무부는 최근 북한의 ‘한국 초토화’ 발언과 관련해 적대적 수사를 확대하는 것에 실망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한국을 ‘주적’으로 규정하고, 초토화 위협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한 논평 요청에 10일(현지시간) “북한이 지속적으로 대화를 거부하고 한국을 향한 적대적 수사를 확대하는 것에 실망하고 있다”고 답변했다고 RFA(자유아시아방송)가 전했다.

이어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남북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는다”며 “거듭 확인했듯 미국은 북한에 대한 어떠한 적대적 의도도 갖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북한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에 대한 북한의 개입, 침략 억제, 국제적 대응 조율 방법에 관해 한국, 일본, 기타 동맹국 및 협상 대상국들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동신문은 10일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대한민국족속들을 우리의 주적으로 단정"하고 "대한민국이 우리 국가를 상대로 감히 무력사용을 기도하려들거나 우리의 주권과 안전을 위협하려든다면, 그러한 기회가 온다면 주저없이 수중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하여 대한민국을 완전히 초토화해 버릴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