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하는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용 소재를 개발하는 국방과학원 화학재료연구소를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3일 밝혔다.

통신은 "화학재료연구소에서는 '화성'계열 로켓들의 열보호 재료와 전투부(탄두부), (엔진) 분출구 재료를 비롯하여 각종 현대적인 무장장비들에 쓰이는 여러가지 화학 재료들에 대한 연구 개발과 생산을 보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통신은 "특히 연구소에서는 최근 연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대륙간탄도로켓의 전투부 첨두와 고체 발동기(엔진) 분출구 제작에 이용하는 최첨단 재료인 '3D탄소/탄소-탄화규소' 복합재료를 연구 개발하고 국산화하는 데 성공함으로써 주체조선의 첫 대륙간탄도로켓 시험발사에서 대성공을 이룩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생산한 첨두재료의 시험결과를 보고받으시고 로켓 기술이 발전했다고 하는 선진국가들에서 만든 것보다 밀도, 세기, 침식속도 등 모든 특성값이 더 우월한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고체 로켓 발동기 제작 공정을 현지에서 요해(파악)하고 생산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를 밝혀 주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연구소 인력들이) 로켓 전투부 첨단재료인 탄소/탄소복합재료를 우리 식으로 연구 개발하고 여러 차례의 탄도로켓 시험발사를 통하여 대기권 재돌입능력을 입증한 것은 로켓 공업 발전에서 관건적 의의를 가지는 대단한 성과"라고도 치하했다.

이날 김 위원장의 현지지도에는 당 중앙위원회 조용원, 김정식 부부장이 동행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5일 전략군사령부 시찰 이후 8일 만에 공개 행사에 등장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