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北 김정은, 당창건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 참배…경축 공연 관람(종합)
김정은 위원장이 당 창건일을 맞아 금수산궁전을 참배하는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10일 노동당 창건 기념일(10월 10일)을 맞아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11일 "김정은 동지께서는 당 창건 74돌에 즈음하여 10월 10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성원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날 참배에는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 김재룡 내각총리를 비롯한 당 중앙위 정치국 성원들이 동행했다.

김정은 위원장이 당중앙위원회 본부 별관에서 노동당창건 74돌 경축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김 위원장은 취임 첫해인 2012년부터 2013년, 2015년, 2018년 총 4차례 당 창건일에 간부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이 당중앙위원회 본부 별관에서 노동당창건 74돌 경축공연을 관람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공연에는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과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 김재룡 내각총리를 비롯한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평양시안의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 당중앙위원회와 국무위원회, 무력기관 일꾼들이 함께 공연을 관람했다.@

안윤석 대기자  ysan777@naver.com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