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Uni TV 방송인력 채용 공고

통일부 홍보담당관실(방송팀)에서 근무할 방송인력(기간제 근로자)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9년 3월 8일
통일부 장관

1. 채용 분야 및 인원

2. 근로조건
  가. 계약기간 : 2019.4월 ~ 2020.4월(1년 이내)
      * 육아휴직 대체 근무자로, 추가 연장 없음.
  나. 보수수준 : 월 ₩2,400,000원(세금공제 前, 식대 포함)
      * 4대보험 가입, 초과근무수당 및 명절상여금 별도 지급
  다.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09:00 ~ 18:00)
  라. 근무장소 : 대변인실 홍보담당관실 방송팀(서울시 종로구 소재)

3. 지원자격
  가.  「통일부와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예규 제56호)  제11조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나.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만 18세 이상이고 60세 미만인자로서 신원조사 결과 이상이 없는 자(남자의 경우 병역의무를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다. 응시요건
    - 해당분야 2년 이상 경력
    - 방송진행, 보도, 취재 및 기사작성 등 전반적인 방송업무 수행 가능자

4.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면접(간단한 실기 병행)

5. 시험일정

6.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ㅇ (별지 양식) 지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동의서(서명 필수) 제출
  ㅇ (서류합격자에 한함) 관련 자격증 및 관련 경력증명서 사본 등
 * 경력 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없을 경우 지원서에 기재된 사항은 인정되지 않음
 *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 당일(3.25.) 담당자에게 관련 증명서 제출(허위 기재 시 불합격 처리)

7. 참고사항
  ㅇ 통일부는 채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청탁을 받지 않으며, 부당한 청탁을 하는 경우 해당 지원자를 사전 배제함을 알려드립니다.
  ㅇ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원서 등에 출신지역,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학력 등 인적사항을 기재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ㅇ 온라인으로 지원하여 서류전형에 합격한 자에 한해 면접당일 담당자에게 관련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 경력 등 허위 기재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으며 채용된 이후에도 채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ㅇ 최종합격자로 선정된 이후 지체 없이 근무가 가능하여야 합니다. (즉시 근무 불가능시 면접시험 성적 차순위자에게 채용기회 부여)
  ㅇ 최종합격하였더라도 실제 채용되기 전에는 관련 규정(보수·복무 등)의 적용을 일체 받지 않습니다.
  ㅇ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최종합격자를 선발하지 않고 재공고를 할 수 있습니다.
  ㅇ 근로계약포기, 합격취소, 결격사유 등으로 최종합격자가 임용되지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하여 면접전형 성적 차순위자를 예비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ㅇ 채용계약 이후 기간제근로자는 「근로기준법」과 「국민연금법」 및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통일부와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등을 적용 받습니다.
  ㅇ 최종합격자의 신원조사 의뢰 및 확인 등에 일정기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원조사 시 문제가 있을 경우 차순위자에게 채용기회 부여)
  ㅇ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에 해당하는지를 판단하여 지원하여야 하며, 지원내용에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접수기간 동안 수정하여 다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접수기간 이후에는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ㅇ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모든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일부 홍보담당관실(방송팀, ☎ 02-736-1283, 129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