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의 그리스도인 벗들’(CFK)이 북한에 보낼 지원 물품을 준비하는 모습(사진=RFA)

북-미 관계가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대북구호단체가 북한에 정수기와 방한 용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미국 노스캘로라이나주에 위치한 대북 구호단체인 ‘조선의 그리스도인 벗들’(CFK)은 “미화 60달러 상당의 양동이 모양의 정수기 100대와 방한용품을 이번 달 말 북한에 보내기로 했다”고 24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말했다.

이 단체의 하이디 린튼 상임 이사(Executive Director)는 “이달 말 보내질 지원물품들은 북한의 황해남북도의 결핵 병원과 요양소 등 의료 및 공공시설 30곳에 분배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북한이 미사일 도발을 감행함에 따라 시기가 민감한 만큼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밝히기 곤란하다며 이번 달 말에 선박편으로 보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해 11월 이 단체는 결핵과 B형 간염 치료 등 의료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홍수 피해 지역에 보낸 구호물 전달의 확인을 위해서 함경북도 수해 지역도 방문했다.

‘조선의 그리스도인 벗들’은 지난 1995년 북한에서 구호활동을 시작해 현재 북한 내 결핵과 간염 전문병원, 요양원 등 북한 내 30개 이상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