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 등 사전점검단의 도착에 맞서 반대 시위를 벌이는 보수단체들(사진=TV 캡쳐)

북한은 국내 일부 보수단체가 인공기 및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사진을 불태운 사건에 대해 23일 “남조선당국은 이번 정치적도발에 대해 온 민족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밝혔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대변인 담화에서 "우리는 우리의 신성한 존엄과 상징을 모독한 보수 악당들의 극악무도한 망동과 이를 묵인한 남조선 당국의 그릇된 처사를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겨울철 올림픽 경기대회와 관련한 차후 행동 조치도 심중하게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범죄에 가담한자들을 엄벌에 처하고 재발방지대책을 철저히 강구해야 할 것” 으름장을 놨다.

조평통은 "서울 한복판에서 백주에 벌어진 특대형 도발행위는 북남관계 개선과 통일로 향한 민족사의 흐름에 도전해나선 역적패당의 망동이 어느 지경에 이르렀는가를 적나라하게 보여주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북남관계 개선을 위해 기울이고 있는 우리의 성의와 노력에 대한 참을 수 없는 우롱이고 올림픽 경기대회를 북남 대결장으로 만들려는 고의적인 정치적 도발로서 천추에 용납 못 할 특대형 범죄 행위"라고 비난했다.

조평통은 "더욱 문제시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이러한 엄중한 정치적 도발 망동이 버젓이 감행되도록 방임해 둔 남조선 당국의 처사"라며 "보수패당이 더욱 기가 뻗쳐 날치도록 조장시키는 범죄행위나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다.

대한애국당 등은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서울역에 도착한 지난 22일 서울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한반도기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사진, 인공기를 불태웠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