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 등 사전점검단의 도착에 맞서 반대 시위를 벌이는 보수단체들(사진=TV 캡쳐)

북한이 22일 국내 일부 보수단체의 인공기와 북한 김정은 위원장 사진을 불태운 사건을 두고 "천추에 용납 못할 만행"이라고 맹비난했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통일민주주의전선 중앙위원회 서기국 리명 참사는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북남관계 개선 흐름에 역행하는 남조선 보수패당에게 차례질 것은 가장 비참한 파멸뿐이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말했다.

리 참사는 미친개 무리들은 ‘북올림픽참가반대’를 줴쳐대며 서울한복판에서 우리의 최고존엄을 감히 모독하고 공화국기와 통일기를 불태우는 천추에 용납 못할 만행까지 감행하면서 북남관계개선흐름에 어떻게 하나 칼질해보려고 히스테리적광기를 부려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리 참사는 일부 보수 야당 정치인들 10여명 실명을 일일이 거론하며 "남조선의 보수패당들은 모처럼 마련된 북남관계 개선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망발들을 마구 줴쳐대고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는 망동 짓까지 서슴없이 저질러 만인의 치솟는 분노와 증오를 자아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고조되는 민족적화해단합의 열기앞에 얼혼이 나가 온갖 추태와 악행을 다 저지르는자들은 그러한 망동이 민족앞에 얼마나 엄청난 죄악으로 되며 저들이 얼마나 값비싼 대가를 치르게 될것인가를 똑똑히 알아야 한다“고 공격했다.

북한이 당국이나 대남 외곽 단체가 아닌 개인실명으로 비난한 것은 최근 남북관계를 고려해 비난 수위를 조절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