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당국, 동족대결정책을 걷어치우지 않는 한 북남사이의 진정한 대화없다"

조명균 통일부장관이 교추협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사진=TV캡쳐)

남조선 당국의 대미굴종, 동족대결의 악폐청산이 북남관계개선에서 나서는 시급한 과제라고 조선신보가 주장했다.

북한 측 입장을 대변하는 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25일 ‘2017년 남조선의 정권교체와 북남관계/분단악페청산이 북남관계개선의 시급한 과제’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신문은 “남조선에서의 10년만의 정권교체로 북남관계개선에 대한 겨레의 기대감은 여느때 없이 높았으나 현실은 개선된 것이란 없으며, 오히려 조선반도정세는 일촉즉발의 전쟁위기로 치달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촛불혁명에 의해 태여난 새 정권은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진정성있고 실천적인 조치들을 취하기는 커녕 보수정권과 조금도 다를바 없는 동족대결정책으로 북남관계개선을 바라는 대세의 흐름과 초불민심에 역행해 나섰다“고 비난했다.

신문은 "문재인정권은 조선반도(한반도)문제에 관한 4대전략을 북핵문제에 대한 제재압박과 대화병행의 단계적. 포괄적접근, 남북관계와 북핵문제 병행진전, 남북합의제도화를 통한 지속가능성확보, 호혜적협력을 통한 평화적통일기반조성으로 정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핵문제를 북남관계와 억지로 연결시키면서 ‘북핵폐기’를 떠들어대었다”며 조선반도(한반도) 핵문제는 조선(북한)에 대한 미국의 핵위협 공갈에 의해 산생된 것으로 그것은 철저히 조미(북미)사이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므로 남조선당국은 여기에 끼여들 아무런 명분도 자격도 없다“고 주장했다.

더욱이 “문재인정권이 ‘대북전략’의 골자로 삼는 ‘제재압박과 대화병행’론은 모순의 극치”라며 “상대에 대한 불신과 적대감의 발로인 제재와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대화는 완전히 상반되는 것으로서 양립될수 없다”고 강변했다.

신문은 “문재인 정권의 ‘대북전략’은 겉보기에는 북남화해와 협력을 촉진하려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내막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이 ‘북핵포기’와 ‘흡수통일’을 떠들어댄 ‘비핵, 개방, 3,000’과 ‘한반도신뢰프로세스’와 본질상 아무런 차이도 없다는 것이 북측의 평가”라고 주장했다.

또 “남조선당국은 7월 군사분계선에서의 적대행위중단을 위한 군사당국회담과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을 위한 적십자회담의 개최를 북측에 제안했으나, 남조선당국이 동족대결정책을 걷어치우지 않는 한 북남사이의 진정한 대화란 이루어질수 없다”고 남북대화에 부정적인 입장을 전했다.

이와 관련해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21일 오후 통일부 출입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북측과 대화하게 된다면 그런 대화를 통해서 북한이 관심을 갖고 있는 여러 가지 상황들에 대해서도 허심탄회하게 조건없이 논의하는 그런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신문은 “북남관계를 둘러싼 오늘의 현실은 아무리 정권이 교체되고 누가 권력의 자리에 올라도 미국의 지배와 간섭, 남조선의 반통일세력을 청산하지 않고서는 온 민족이 핵전쟁의 위험에서 벗어날수 없고 자주통일의 길도 열어나갈 수 없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며 대북 정책 전환을 촉구했다.

신문은 또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 생존권, 발전권을 지키는 조선(북한)의 막강한 자위적핵억제력은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북남관계를 개선해 나갈 수 있는 담보”라면서 “남조선당국은 동족대결과 외세의존의 길에 고집할 것이 아니라 동족과 손을 잡고 북남관계개선을 위한 옳바른 길에 들어서야 할 것”이라며 기존의 대남전력을 되풀이 전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