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청사(사진=SPN)

통일부는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통일 관련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아내고, 다가올 통일 미래를 상상해 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7 통일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통일 대한민국, 웹툰으로 미리보기’ 라는 주제로 8월 28일(월)부터 10월 22일(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통일 미래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일화와 평화 통일이 되는 극적인 과정의 이야기’ 등 주어진 두 가지 소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10장면 이상 50장면 이내의 단편 작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70%) 및 온라인 투표(30%) 결과로 선발하며,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에게 총 상금 1,400만원을 수여한다.

5명의 전문 심사 위원들은 작품성, 창의성, 구성력, 대중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10작품을 선발하고, 선발된 작품은 오는 10월 통일부 공식 누리방에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게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사)한국웹툰산업협회(회장:김유창)의 후원을 통해 협회에 소속된 웹툰 제작사에서 약 3개월간 직무 실습 특전을 제공한다.

2017 통일 웹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http://www.unikorea.go.kr/webtoon201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