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평양의료기구공장에서 생산한 의료용마스크(사진=조선의 오늘)

북한 평양의료기구공장에서 생산한 의료용마스크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고 북한 매체가 보도했다.  

북한 대외용 매체인 '조선의 오늘'은 24일 "이 공장의 기술집단이 개발한 제품은 강한 살균력을 가진 나노재료를 이용해 만든것으로 돌림감기를 비롯한 악성감기, 간염, 결핵, 악성비루스감염증 등 전파력이 센 각종 공기전염성질병들을 예방하는데 대단히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고 소개했다.  

새로 개발한 의료용마스크는 3개의 층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첫층(바깥층)은 1차 세균과 바이러스흡착방어층, 가운데층은 각종 미세먼지와 세균과 바이라스여과층, 셋째층은 보호층으로 돼 있다고 설명했다.  

바깥층에서는 1차적으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속의 먼지를 차단하고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며 가운데층에서는 사용자가 호흡시 편안한감을 느끼게 하는 한편 생물전류를 내보내여 항균 및 항염, 냄새제거작용을 한다.  

셋째층에서는 가운데층을 통과한 흡입공기를 재려과와 재정화하면서 음이온을 발생시켜 마스크와 접촉한 입과 코 그리고 얼굴피부의 면역능력도 높여주는 작용을 한다고 했다.  

공장의 기술집단은 정밀한 실험을 통하여 각종 세균들에 대한 마스크의 살균률은 99%이상이며 바이러스를 완전차단 된다는 것을 확증했으며, 마스크의 겉층에 흡착된 각종 세균과 비루스도 10~15분후에는 살균, 제거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