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갈타 센다이가 량용기 선수 차출 소식을 전한 내용(사진=베갈타 센다이)

북한이 2019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최종 예선경기를 위해 일본 축구리그인 J리그에서 활약 중인 량용기와 리영직, 김성기 세 명의 재일조선인 선수를 차출했다.

자유아시아방송에 따르면 량용기의 소속팀 베갈타 센다이는 23일 인터넷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 대표팀의 소집 공문을 받아 아시안컵 대표팀 차출을 허락했다고 밝혔다.

미드필더로 뛰고 있는 량용기는 센다이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2년만의 대표팀에 차출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표팀의 승리와 아시안 컵 본선 진출에 기여하기 위해 최대한의 힘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FC 마치다 젤비아에서 수비수로 활약 중인 김성기도 북한 대표팀에 합류한다.

김성기는 마치다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국가를 대표해서 출전하는 것이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금까지 쌓아온 실력을 통해 북한 대표팀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성기와 같이 수비수를 맡고 있는 카마타마레 사누키의 재일 조선인 4세 리용직도 “북한 대표팀에 차출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국가를 대표해서 경기를 한 후 성장하고 돌아올 것이기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들 3명은 북한대표팀으로 출전해 내달 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레바논과 예선 3차전 경기를 갖는다.

현재 북한은 지난 6월13일 2차전 홍콩과의 경기에서 1대1로 비겨 레바논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한편, AFC 아시안컵 최종 예선경기는 총 24개 팀이 6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진행하며, 매 조에서 1위와 2위를 한 도합 12개 팀이 2019년 AFC 아시안컵 본선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