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발언 모습(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의 충격으로부터 기업을 지켜내야 일자리를 지키고 국민의 삶을 지킬 수 있다“며 ”일선 현장, 창구에서 자금 지원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코로나-19 대응 기업·소상공인 긴급 금융지원 간담회 모두발언에서 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도 필요한 곳에 적시에 충분한 공급이 이뤄져야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일선에서 자금 지원 업무를 하는데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며 “특히 적극적으로 자금을 공급하는 과정에서 의도하지 않은 과실이 일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해서는 특별히 다른 고의가 없었다면 기관이나 개인에게 정부나 금융 당국이 책임을 묻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이 점을 분명히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앞으로도 상황 전개에 따라 추가적인 대책이 필요할 수도 있다. 더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정부가 앞장서고 금융권이 함께하면 위기 극복과 함께 우리 경제의 맷집도 더 튼튼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한국은행도 금융권의 노력을 뒷받침하기 위해 충분한 유동성을 지원하기로 한 만큼 앞으로도 금융권이 함께해 주시면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위기의 순간 금융이 국민과 기업에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