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악수하는 모습 (사진=VTV)

미국 정부 고위관리는 21일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보낸 친서가 코로나 사태와 관련해 세계 지도자들과 관여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이라고 밝혔다.

이 고위 관리는 21일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친서를 통해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협력 의사를 전달해왔다’는 북한 측 발표를 확인하면서 이같이 VOA에 말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친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이 계속 진행 중인 상황에서 국제 지도자들과 관여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과 소통을 계속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관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가 전달된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

이에 앞서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 은 이날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담화를 인용해 “우리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동지에게 보내온 도널드 트럼프 미합중국 대통령의 친서를 받았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미국은 최근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등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과 관련해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김정은 위원장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는 지난 1월 8일 김 위원장의 생일을 맞아 보낸 축하 서신에 이어 올 들어 이번이 두 번째이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