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하이밍 신임주한 중국대사 (사진=SPN)

싱하이밍 신임 주한 중국대사는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관련해 “전면적이고 엄격하게 사태를 대응하고 각 분야 사업을 투명하게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싱하이밍 중국대사는 이날 오전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중국은 계속 타국과 함께 세계의 모든 지역이 공공보건안전을 수호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싱 대사는  “중국 정부는 인민의 건강을 책임진느 확고한 태도 가장 전면적이고 엄격한 조치를 취해왔다”며 확진자 치료, 엄격한 격치 조치. 백신 개발 가속화, 의료물자와 생필품의 조속한 조달, 투명한 정보 공개 등을 성과를 언급했다.

싱 대사는 “이 같은 조치들을 긍정적인 성과를 거뒀으며 전염병이 타국으로 확산 속도를 효과적으로 줄였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어 ”중국 국민이 안전과 건강을 지킬뿐만 아니라 세계 공중보건사업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지금은 감염확산 방지에 있는 가장 황금적인 시기”라고 덧붙였다.

싱 대사는 “현재 감염자들은 효과적인 치료를 받고 있다”며 “ 2월 초에 들어와서 통계수치는 중요한 점이 나타났으며 완치 환자 수는 이미 사망 환자 수를 넘어섰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이 강력하고 효과적인 전염병 차단 조치를 취하기 때문에 지금 다른 나라의 전염병 상황이 비교적 가벼운 상태이고 해외 확진 환자 수도 전체 확진 환자 수의 1%도 안 된다”며 “159명이 감염자 중 사망자는 1명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싱 대사는 또 "WHO를 비롯해 많은 국가 정상들이 중국의 효과적인 대응조치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WHO의 비상사태 선포는 중국을 불신해서가 아닌 보건 시스템이 취약한 나라를 보호하자는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싱 대사는 이날 “한국 정부와 각계 인사들이 중국 국민이 적극적으로 성원해주고 있다”며 한국 측의 지원과 지지에 사의를 표했다.

그는 “눈 속에 있는 사람에게 땔감 보내주듯 전염병과의 투쟁에 큰 힘 실어줬다”며 “중국 측 이에 대해 깊은 사의 표하고 중국 국민들도 이 따뜻한 정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 “이라고 햇다.

그러면서 “중국은 한국을 포함해 국제사회와 함께 협력해 공동으로 방역 사업에 힘쓸 것”이라고 다짐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중국 경제에 리스크로 작용할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 이 전염병 사태는 중국 경제 일부에 영향 미칠 것이지만 이건 잠시적이고 일시적인 것”이라며 “중국 경제에 장기적으로 호전하는 기본적인 국면이 이로 인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