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 방지를 위해 우한지역에서 입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추진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급 청와대 참모들과 오찬을 한 자리에서 “2차 감염을 통해 악화되는 것에 대비하려면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참모진들에게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하며 “발빠르게 대처하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우한 폐렴 관련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들에게 상황을 시시각각 전달해서 확산을 막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질병관리본부의 지침을 언급하며 “증상이 있을 때 병원으로 곧바로 가지 말고  1339로 연락하는 조치를 국민들이 널리 알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손 씻는 것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다고는 하지만 실제로 실천하고 하는 부분들이 백 퍼센트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한 홍보 강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또 “선제적인 조치와 총력대응를 위해 군의료 인력까지도 필요하면 투입하고 군 시설까지도 활용해 대비하라”고 지침을 내렸다.

아울러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예의 주시해고 점검을 철저히 하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