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이나 동맹국을 위협하거나 공격할 경우 김정은 행동을 후회하게 될 것”

미국 트럼프 대통령(사진=백악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를 하고 북한과 관련한 "매우 위험한" 상황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와 AP·dpa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 베드민스터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희망을 갖고 보는데, 모든 것이 잘 해결될 것"이라며 "단언하는데, 트럼프 대통령보다 평화적 해법을 더 선호하는 사람은 없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또 북한이 미국령 괌이나 동맹국을 위협하거나 공격할 경우 김정은은 “그 행동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괌이나 미국 영토 또는 동맹국을 공격할 경우 그냥 넘어가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동맹이나 미국을 공격할 경우, “그들이 가능할 것이라고 결코 생각하지 않았던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인터넷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 북한이 현명하게 행동하지 않을 경우, 이에 대한 군사적 해결책이 완전히 준비됐고 장전됐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김정은이 다른 길을 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10일 "북한이 행동을 바로 하지 않으면 유례없는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