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봉주 국무위 부위원장, 김종태전기기관차연합기업소를 시찰하는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 김종태전기기관차연합기업소 시찰>

북한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 김종태전기기관차연합기업소를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3일 보도했다.

박 부위원장은 인민들이 이용할 객차 생산의 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할 데 대하여 언급하고 연관 단위들에서 자재와 협동품들을 책임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문제를 협의했다.

이에 앞서 박 부위원장은 전국농업부문 기술경험발표와 과학연구성과전시회장을 돌아보면서 실용적의의가 큰 과학연구성과와 기술경험들을 적극 도입일반화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에 제시된 농업생산목표를 점령하는데 이바지하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 림정심 선수가 2019년 국제역기연맹 세계컵경기대회 1위>

북한 림정심 선수가 지난 12일 2019년 국제역기연맹 세계컵경기대회 여자 76㎏급 경기에 출전해 끌어올리기(인상)에서 120㎏, 추켜올리기(용상)에서 150㎏을 들어 올려 각각 1위를 했다고 중앙통신이 13일 전했다.

통신은 림 선수는 종합 270㎏의 성적으로 금메달 3개를 쟁취했다고 덧붙였다.

<김진아 선수, 2019년 청도세계유도강자경기대회서 금메달>

김진아 선수가 지난 12일 중국에서 열린 2019년 청도세계유술강자경기대회에서 여자 57㎏급 경기에 출전, 결승전에서 일본 선수를 이기고 금메달을 땄다고 중앙통신이 13일 전했다.

<전국청년학생들의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 답사행군 출발모임>

전국청년학생들의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 출발모임이 13일 삼지연시 김정일 위원장 동상앞 교양마당에서 진행됐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날 모임에는 리일환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장과 관계부문, 청년동맹일꾼, 답사행군대원들이 모임에 참가했다.

<전국당선전일꾼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 무포숙영지 답사>

13일 전국당선전일군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는 무포숙영지의 여러곳을 돌아좠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무포낚시터에서 그들은 주체의 사상이론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 위원장의 업적을 깊이 체득했다고 전했다. 전국당선전일꾼들은 이어 대홍단지구를 답사했다.

<함경북도양로원, 양생원 건설>

함경북도양로원,양생원이 새로 건설돼 13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통신이 전했다.

청진시의 경치좋은 곳에 특색있게 일떠선 양로원,양생원에는 보양생들이 문화정서생활과 치료 및 몸단련을 할수 있는 치료실,운동실,침실 등이 갖춰져 있다고 소개했다.@

 


  •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