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동안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에서 “2019 절충교역 일대일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두 기관은 절충교역 일대일 수출상담회는 절충교역이라는 지렛대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방산기업과 협력을 맺고 글로벌 공급선에 편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이다.

방위사업청은 2014년부터 여러 글로벌 방산기업을 초청하여 이러한 행사를 개최해 왔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의 보잉(Boeing)사, 레이시온(Raytheon)사 및 프랑스의 에어버스(Airbus)사가 참여한다.

각 본사의 구매담당자가 참석하여 국내 기업을 상담하고 본격적인 시장진출 가능 여부를 판단한다. 국내기업은 방산 및 민수분야 40여 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행사 1일 차에는 각 기업의 글로벌 협력선 등록을 위한 기준과 세부절차 등을 안내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아래에서 글로벌 기업과 중소기업이 시장 개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2~3일 차에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 중소기업 간 일대일 상담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박승흥 방위사업청 방위산업진흥국장은 “그 동안 관련 정보 등의 제한으로 글로벌 업체와 직접 대면이 어려웠던 국내 중소업체가 이러한 행사를 통해 실질적이고 유익한 수출의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