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피복 100문100답' 책자(사진=품질원)

국방기술품질원은 우리 군용 피복의 현 수준에 대한 이해와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피복 100문100답'책자를 발간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일반 국민은 물론 각급 부대 피복업무 담당자, 군, 산ㆍ학ㆍ연 전문가, 피복군납 관련 업무 종사자들에게 군용 피복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시키고 폭 넓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피복 100문100답'은 군용 피복 군납제도와 관련 법률, 군용 피복의 종류와 특징, 소재, 기능, 가공법과 관리방법, 섬유 시험방법 및 품질관리 등 군용 피복과 관련한 총 100개의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하여 군용 피복의 A부터 Z까지 일반적인 상식과 전문적인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외에도 특전사의 군복, 해군의 함상복, 공군만 입는 특수군복, 미군 전투복 등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없는 분야에 대한 관련 자료도 제시하여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였다.

이번 발간물은 국방부, 각 군, 방위사업청, 군납업체, 어머니 장병급식ㆍ피복 모니터링단 등 관련 업무 종사자들의 질문을 받아 구성됐으며, 국방기술품질원 전투물자센터에서 해당업무를 수행해 온 전문가들이 실무 및 학술적인 검증과 공론화 과정을 거쳐 집필했다.

이 책자는 각 군과 연구소 및 관련업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www.dtaq.re.kr) 자료실에서 직접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