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교원대학 강의 모습(사진=민화협)

북한 내각이 올해 세 번째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열어 올해 교육사업 계획의 진행 및 결산 상황을 점검하고 신년사업 관철을 위한 대책을 토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

회의에서는 "김정은 동지의 노작 '교원들은 당의 교육 혁명방침관철에서 직업적 혁명가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관철할 데 대해서와 김정은 동지의 올해 신년사 과업 관철을 위한 3·4분기 사업 진행 정형(상황) 총화(결산)와 대책에 대해 토의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내각전원회의 확대회의는 2016년부터 3년간 연 1회씩만 열렸으나, 올해에는 지난 1월과 7월에 이어 세 번째 회의가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김재룡 내각 총리와 내각 성원들이 참석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전광호 내각부총리가 안건 보고를 통해 최근 교육정책 성과가 이룩된데 대해 언급하면서 "일꾼들 속에서 나라의 교육 사업 발전을 장기적인 안목과 전략을 가지고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편향과 교원들의 사업 조건, 생활 조건보장에 무관심한 결함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대해 지적했다"고 전했다.

보고자는 또 “모든 일꾼들이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높이 받들고 나라의 교육수준을 하루빨리 가장 발전된 수준에 확고히 올려 세우기 위해 분발해 떨쳐나설 것”을 강조했다.

이어 둘째 안건은 임철웅 내각총리가 보고하고 토론을 벌였다.

보고자와 토론자들은 김종은 위원장이 올해 신년사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 전원회의에서 제시한 전투적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3.4분기 사업에서의 성과와 결함, 교훈들에 대하여 분석 총화(결산)했다.

전원회의 확대회의에서는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올해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하는데 총력을 집중할 것에 대해 강조됐으며, 부문별과업들이 제시됐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