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을 하는 인요한 교수(사진=보존연합)

(사)지리산기독교선교유적지보존연합(이사장 소강석, 공동이사장 인요한)과 글로벌 유통기업인 애터미(회장 박한길, 대표 도경희)는 18일 근∙현대사의 문화유산 및 선교 유적지로서의 가치를 계승해 나가며 구례군 관광 자원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 신촌 세브란스병원 종합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보존연합 공동이사장 인요한교수(연세대 의대)의 환영사와 보존연합 소강석 이사장과 애터미 박한길회장의 인사,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한국대학생선교회 박성민대표, 구례군 김순호군수의 축하와 격려의 순서 등으로 진행됐다.

인요한교수는 “나는 어려서 왕시루봉에서 예배드리며 자라났다. 어린 자녀를 잃은 선교사들이 아픔을 극복하고 조선을 더욱 사랑하며 영성을 키워가던 것을 기억한다”면서 “왕시루봉 선교사유적지의보존은 너무나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이사장 소강석목사는 “지리산 선교 유적지는 한국교회의 선교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보고이고 나라의 유산으로서 영호남의 선교사들이 함께 만나서 영호남 화합을 이룬 현장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에터미 박한길회장(사진=보존연합)

애터미 박한길회장은 “척박한 이 땅에 와서 교육과 의료, 복지 시설 등을 세우고 오직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 민족을 섬겼던 선교사들의 흔적을 우리가 잘 보존해서 후세들에게 교훈의 장소로 삼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우리의 사명”이며 "교훈을 통해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가능성과 도전 그리고 꿈을 심어주고 싶다"고 밝혔다.

보존연합과 애터미는 노고단과 왕시루봉 선교 유적지를 비롯해 이 곳에서 기거하였던 선교사들의 행적을 스토리텔링화하고 관광자원화하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보존연합과 애터미는 지리산 선교 유적지가 소재하고 있는 전라남도 구례군과의 긴밀한 교류협력을 통하여 지리산 유적지가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재조명되고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의 소중한 자원이 되도록 하는 다양한 사업을 펴기로 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