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유럽의회, "한반도관계 대표단장에 에드슈타들러 의원 선출"
유럽의회 한반도 관계 대표단장에 선출된 캐롤린 에드슈타들러 의원(사진=유럽의회)

유럽의회 한반도관계 대표단장에 오스트리아 출신 캐롤린 에드슈타들러(Karoline Edtstadler) 의원이 선출됐다.

유럽의회 대변인은 11일 유럽의회에서 제1당인 중도 우파 성향의 유럽국민당(EPP) 소속 캐롤린 에드슈타들러 의원이 지난 9일 한반도관계 대표단 단장으로 선출됐다고 RFA에 밝혔다.

법조인 출신으로 올해 유럽의회 초선인 에드슈타들러 의원은 지난 7월 출범한 제9대 유럽의회에서 외교위원회 인권소위원회 4명의 부위원장 중 한 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16년부터 2017년까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유럽인권재판소에 파견돼 근무했다.

에드슈타들러 신임 단장은 자체 웹사이트에 올린 글에서 한반도관계 대표단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럽연합의 외교 정책에 발맞춰 한반도 긴장 완화를 촉진하고, 정치대화를 조성하며, 지속적인 평화를 위한 유럽의 가치를 증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중도 좌파 성향인 사회당(S&D)의 세자르 루에나 의원이 제1단장, 중도 성향인 리뉴유럽당(Renew Europe)의 쥬디스 번팅 의원이 제2단장으로 선출됐다.

이로써 단장과 부단장 진용을 갖춘 한반도관계 대표단은 오는 23일 회의를 가질 예정이라고 자체 웹사이트에서 밝혔다.

한편, 유럽의회 대변인은 한국 의원단이 오는 11월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한다고 전했다.@

 

안윤석 대기자  ysan777@naver.com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