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진 방위사업청 차장이 인사말을 하는 모습(사진=방위시압청)

방위사업청(청장 왕정홍)은 27일 오전 9시 공군회관에서 산‧학‧연 및 군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9 획득업무 발전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무기체계 소프트웨어 국산화 향상 방안 및 주파수 관련 정책 현황 등 획득정책‧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을 소개한다.

또한 초연결‧초지능‧최신 기법 기반의 상호운용성 강화 방안, 가상현실‧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종합군수지원 활용방안에 대한 논문들을 발표해 기술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도 갖는다.

방위사업청은 2016년부터 '획득업무 발전 콘퍼런스'를 해마다 개최해 관련기관과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분야별 전문적인 연구 성과와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하여 무기체계 획득업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토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명준 원장의 “미래 전장에 대비하기 위한 국방과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박현제 소장의 “제4차 산업혁명과 국방 소프트웨어 발전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갖었다.

오후에는 무기체계 개발에 필수적으로 포함되며 그 비중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분야를 비롯해 연합‧합동작전 보장과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상호운용성 분야, 사업관리의 효율성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한 과학적 사업관리 분야,  무기체계의 신뢰성‧가용성‧정비성 향상을 위한 RAM* 분야와 최적의 군수지원을 위한 ILS 분야를 주제로 5개 세션으로 나누어 국방 획득 관련 전문가 50여 명이 발표와 토의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