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철 장관(사진=SPN)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최근 비판에 직면한 정부의 평화경제 구상에 대해 20일 "현재의 한반도 정세는 오히려 평화경제의 필요성을 더욱 부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한반도평화경제포럼' 창립기념 세미나 축사에서 "평화경제가 지나치게 낙관적이라는 의견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유럽연합(EU)의 모체가 된 유럽석탄철강공동체가 1951년 출범했음을 기억해야 한다며 "유럽의 평화경제는 바로 전쟁의 폐허 속에서 출발했다"고 지적했다.

김 장관은 "국제 분업체계의 혼돈 속에서 평화경제는 우리의 핵심적인 생존 전략이기도 하다면서 아직도 평화를 부정하면서 경제를 말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허공에 꽃을 피울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민을 믿고, 국민과 함께하면서 어려움을 기회로 바꾸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반도평화경제포럼(명예위원장 김덕룡, 위원장 정인성)'은 2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창립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기업과 학계, 종교, 문화 등 각계각층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은 평화가 경제 발전을 가져오고, 경제가 평화를 공고히 하는 '한반도 평화-경제 선순환' 구조를 모색하기 위해 5월 통일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 출범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