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1일 방영될 ‘어메이징 레이스 베트남’ 북한 촬영 예고편(사진=페이스 북)

베트남 국영방송인 VTV의 유명 오락 프로그램인 ‘어메이징 레이스(Amazing Race)’가 최근 북한 평양에서 촬영을 마치고 이달 말 베트남에서 방송될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국영방송인 VTV에서 방영되는 ‘어메이징 레이스 2019’는 12일 인터넷 사회관계망인 페이스북에 북한에서 촬영한 방송의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다고 RFA가 전했다.

예고편은 평양 상공에서 촬영한 시내 전경과 함께 김일성 광장, 북한의 집단체조 장면, 평양 시민들의 일상생활 등을 담고 있다.

2001년 첫 선을 보인 후 지금까지 방영되고 있는 미국 CBS 방송의 장수 프로그램인 ‘어메이징 레이스’는 일종의 게임 쇼로 2인 1조로 팀을 이뤄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지정된 목적지로 이동하며, 그 곳에서 또 다른 목적지로 이동하는 것을 반복해 최종 목적지에 빨리 도착하는 팀에 상금이 주어진다.

미국 ABC스튜디오와 어메이징 레이스 프로덕션이 제작한 이 프로그램은 이후 인기를 끌면서 아시아, 남미, 중국, 호주 등 여러 지역에서 제작, 방송되고 있다.

지난 6월 방송을 공식 발표한 ‘어메이징 레이스 베트남’은 7월 6일 첫 방송 이후 일주일에 한편씩 베트남 내 여러 도시를 돌며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 오는 8월 31일과 9월 7일에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평양을 갔다가 다시 호치민으로 돌아오는 9~10회차가 방송될 예정이다..

베트남이 북한과 오랜 우호관계를 맺고 있는데다 촬영 시기가 지난 2월 하노이 미북2차 정상회담 이후인 만큼 북한으로부터 촬영 협조를 받기 수월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