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사진=트럼프 트위터)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한-일 갈등과 관련해 자신의 관여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 백악관에서 열린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50주년 기념행사에서 '한-일 갈등'에 관한 기자의 질문에, "일본과 한국 사이에 현재 갈등이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고 VOA 등 외신들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에게, “내가 얼마나 더 많은 것에 관여해야 하냐고 말했다”면서, “내가 북한 문제에 관여해 당신을 도와주고 있고, 다른 많은 것들에 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고조되고 있는 한-일 두 나라 간 갈등에 대해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에게 주로 무역과 관련해 많은 갈등이 빚어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일 두 나라가 내게 그 것을 바란다면, 일본과 한국에 관여하는 것은 ‘풀타임 직업’과 다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은 문 대통령을 좋아하고, 또 자신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들 잘 알고 있지 않냐"면서, "그 또한 매우 특별한 사람"이라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이 자신을 필요로 한다면 “나는 거기 있다”면서, “그들이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