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공식만찬하는 모습(사진=청와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측으로부터 답변받은 것이 있다고 말하며, 이제 남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9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환영만찬에 참석해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날 북한 최선희 제1부상의 담화를 의미하는 듯 했다.

이날 환영만찬에는 미국측 폼페이오 국무장관, 므누신 재무장관, 해리스 주한대사, 쿠슈너 백악관 선임보좌간, 이방카 보좌관, 포틴저 NSC 선임보좌관이 참석했다.

우리 측 인사로는 강경화 외교부장관, 노영민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조윤제 주미대사, 김현종 국가 안보실 2차장,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공식만찬하는 모습(사진=청와대)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협의가 잘 진행되고 있냐는 외신기자의 질문에 "흥미롭게(interesting)될 것"이라며,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이어, 남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이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날 환영만찬에 참석한 박세리 골프감독을 보고 트럼프 대통령은 "박세리를 기억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 감독과 함께 환영만찬에 참석한 가수 엑소는 평창 동계올림픽때 이방카 보좌관과 안면이 있어서 섭외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