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군사
美 1기병사단 3기갑여단 병력 韓 순환배치
제1기병사단 제3기갑여단의 병력과 장비가 한국에 도착한 모습(사진=미8군사령부)

미국 텍사스주 포트후드에 주둔하고 있는 제1기병사단 제3기갑여단의 병력과 장비가 한국에 순환 배치됐다고 미8군사령부가 14일 밝혔다.

미 8군사령부는 이날 "부산항에 첫 입항하는 선박에서 궤도차량들과 다른 장비들을 12일 하역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 부대는 지난 9개월간 한국 순환근무를 마친 제1기갑사단 예하 제3기갑여단을 대체한다. 1기갑사단 제3기갑여단은 M1 에이브럼스 탱크와 M2 브래들리 보병전투차량 등 장비와 함께 본국으로 돌아간다.

한국 내 상시배치 장비(KEES)는 2015년 제2보병사단 예하 제1기갑여단 해체 이후부터 한국에 배치돼 있다.

미8군은 "부산항을 통한 이 정도 규모의 장비 이동은 2014년 이후 없었다"며 "이번 장비 이동으로 기존의 노후 장비들을 한반도에서 반출하고 신규 장비를 반입해 준비태세가 극대화되며 순환배치 병력에는 변화가 없다"고 설명했다.

조셉 모로우 미8군 군수처장(대령)은 "많은 수의 중(重) 궤도 차량을 동반 한다는 게 이번 순환 배치의 눈에 띄는 점"이라면서 "이는 우리 장병들에게 대형 장비를 안전하게 운송하는 기술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뉴스1>

 
 
 
 

조아라 기자  ahra1124@gmail.com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