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남북교류
6.15 남-북-해외 선양 실무협의 진행...현 정국과 남북관계 등 논의
6.15 남측위가 6.15선언발표 기념식을 하는 모습(사진=6.15 남측위)

6.15남측위 대표단은 북측위원회, 해외측위원회와 선양(심양)에서 만나 현 정국과 남북관계, 남북공동선언 이행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했다고 밝혔다.

6.15공동위는 이날 회의에서 남북관계의 교착국면에 대해 우려하고, 현 국면이 남북관계가 발전하느냐 과거로 회귀하느냐 하는 심각한 상황에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또 남북공동선언들에서 약속한대로, 민족자주의 입장에서 남북공동선언들을 성실히 이행하는 것이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길이라는데 뜻을 같이하고, 선언이행을 위한 진지한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협의에는 남측에서 조성우, 한충목 단장을 비롯한 10명, 북측에서 양철식 6.15 북측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한 5명, 해외측 차상보 부위원장, 조선오 사무국장 등 2명이 참석했다.

북측은 다시 성사된 협의에서 '남북관계의 소강국면에 대한 진단과 과제를 논의하자는 취지에서 민간단체의 협의를 추진했으나, 남측의 언론보도 등에서 근본적인 문제들은 제외된 채 부차적인 의제들만 거론되는 등 협의의 취지가 왜곡되고 있는 점'을 우려해 취소하게 됐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남측위가 밝혔다.@

 

 

조아라 기자  ahra1124@gmail.com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