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이 인민군 전방및 서부전선방어부대 화력타격훈련을 참관한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9일 인민군 전연(전방) 및 서부전선방어부대들의 화력타격훈련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지휘소에서 여러 장거리 타격수단들의 화력훈련계획을 요해(파악)하시고 화력타격훈련 개시명령을 내렸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화력타격을 위한 기동전개와 화력습격을 보고 만족을 표시하면서 며칠 전에 동부전선방어부대들도 화력타격임무를 원만히 수행했는데 서부전선방어부대들도 잘 준비돼 있고 특히 전연부대들의 화력임무수행능력이 훌륭하다고 치하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어 “조성된 정세의 요구와 당의 전략적 의도에 맞게 전연과 서부전선방어부대들의 전투임무수행능력을 더욱 제고하고 그 어떤 불의의 사태에도 주동적으로 대처할수 있도록 만단(만반)의 전투동원태세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나라의 진정한 평화와 안전은 자기의 자주권을 수호할 수 있는 강력한 물리적 힘에 의해서만 담보된다”면서 “인민군대는 앞으로도 혁명의 총대를 더욱 억세게 틀어잡고 사회주의조국을 수호하고 우리 인민의 영웅적인 창조투쟁을 무력으로 믿음직하게 보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신은 “인민군 전연 및 서부전선방어부대들의 신속반응능력을 판정검열하기 위해 기동과 화력습격을 배합하여 진행된 이번 훈련은 전연과 서부전선방어부대들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며 성과적으로 진행됐다"고 주장했다.

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의 훈련 지도에는 김평해, 오수용 당 부위원장, 조용원 당 제1부부장을 비롯한 당중앙위원회 간부들이 훈련을 참관했으며, 박정천 조선인민군 포병국장을 비롯한 인민군 지휘성원들과 전연 및 서부전선방어부대 지휘성원들이 영접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