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여성들이 창업 관련 강의듣는 모습(사진=조선익스체인지)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비영리 민간단체인 조선익스체인지(Choson Exchange)가 평양에서 북한 기업인 100여 명이 참석하는 경제 설명회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북 교류사업을 주로 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조선익스체인지’가 지난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북한에서 기업을 운영하려는 사업가들과 해외 전문가를 연결하는 경제 설명회,  북한경제포럼(DPRK Economic Forum)을 열고 있다고 RFA가 전했다.

이 단체가 21일 인터넷 사회연결망인 페이스북에 소개한 내용을 보면, 유럽과 아시아 경제 전문가 17명이 평양에서 북한 기업가 100여 명을 대상으로 기업운영 방법을 전수하는 동시에 해외의 사업성공 사례를 소개하면서 상담도 하는 설명회에 참석하고 있다.

조선익스체인지 측은 지난해 말부터 북한인들에게 경제 및 사업 관련 지식과 경험을 전수할 수 있는 외국 전문가들의 신청을 받았고 모두 17명의 자원 봉사자가 평양에서 열리는 이번 경제 설명회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조선익스체인지는 2010년 설립된 이후 북한 내 사업가와 기업가 정신을 가진 개인들에게 연수회, 조언, 장학금 등을 제공하면서 교육 및 훈련을 목적으로 하는 교류와 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