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통해 성장하고 고난 속에서도 성숙, 반드시 영적 생활 동반해야"

이병구 내패 회장(사진=SPN)

“하루에 3가지 이상 좋을 일을 나누고, 하루에 30분 이상 책을 읽고, 하루에 7가지 감사하고 3곡 이상 노래하는 337라이프를 실천하며 4차원 경영을 적용하고 실천하는 기업”

한국경영연구원은 10일 그랜드 하이얏트 호텔에서 정기월례회을 갖고 최근 국내 경제계와 종교계에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비메모리 반도체 전문 기업인 '네패스' 이병구 회장님을 초청해 “Success Attitude 4차원 경영" 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이회장은 이날 강연에서 “4차원 경영은 마음에서 나오는 강력한 긍정 에너지로 감사 충만으로 일하는 일터를 만드는 사람중심경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4차원 경영을 위해서는 정체성 확립이 중요하며, 사명자로써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통해 성장하고 고난 속에서도 성숙해가야 하며, 반드시 영적 생활을 동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회사란 성공적 삶을 펼치는 공간이자 함께 일하는 곳, 경쟁력을 갖추어 고객과 사회의 필요를 공급하고, 부유와 번영 그리고 재미와 만족, 기쁨을 만들어 가는 곳이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네패스는 2000년대 초반, 첨단 패키징 기술의 개발 및 사업화에 성공하며, 국내 비메모리 반도체 산업 기술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고, 반도체 첨단 미세공정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경쟁력을 확보한 탄탄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봉사하는 생활, 도전하는 자세, 감사하는 마음이란 경영이념 아래 감사편지로 쓰고 전직원 노래교실, 나보다 상대방을 높이는 의미로 서로 “수퍼스타”라고 인사를 한다.

스마트폰용 반도체와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해 자동차 반도체 산업에서의 입지를 강하게 굳혔고,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18 제1회 국가경쟁력대상' 제조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