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신년사 관철 군중대회 모습(사진=조선중앙통신)

북한당국이 간부 대상 강연회를 통해 2차 미북정상회담이 북한의 주도로 성사됐다고 선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양시의 한 간부 소식통은 17일 “요즘 중앙에서 간부들에게 2차 조미수뇌회담의 결과에 대해 매우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면서 “우리(북한)는 조미수뇌회담이 성과없이 결렬되어도 잃을 게 없지만 미국에는 상당한 타격이 된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고 RFA에 말했다.

이 간부소식통은 “최근 중앙에서 하달된 정세 관련 간부학습참고서의 제강이 ‘주체적 국방공업의 위력을 다져 나가자’라는 것”이라면서 “핵강국 전렬(전열)에 들어선 조선의 위력에 미국이 떨고 있다는 내용으로 간부 학습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소식통은 “연단에 선 강연자는 미국이 우리(북한)의 막강한 핵 전력에 떨고 있는 사례라면서 몇가지를 제시했다”면서 “과거 조선 동해 공해상에서 우리(북한)해군에 나포돼 항복서에 서명을 했던 ‘푸에블로호 사건’과 ‘판문점도끼만행 사건’의 전말을 들먹이며 미국이 두려워하고 있음을 강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미국이 결국 우리에게 항복한 것처럼 2차 조미수뇌회담도 우리의 승리로 끝날 것이 뻔하다고 선전하고 있다”면서 “적들을 전율케 하는 현대적인 무장장비를 갖춘 우리가 여차하면 때릴 준비가 되어있기 때문에 미국이 정상회담으로 문제를 해결하려 드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