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왼쪽 넷째) 국방부 장관이 19일 성우회를 방문해 유삼남(오른쪽 넷째) 회장 및 임원단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국방부)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9일 역대 국방부 장관과 예비역 장성 등에게 남북이 체결한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 분야 합의서' 이행에 관해 설명하고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국방부는 19일 "예비역 장성 모임인 성우회와 재향군인회를 각각 방문한 뒤 역대 국방장관을 초청해 정책설명회를 갖고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군의 노력에 힘을 더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유삼남(예비역 해군 대장) 성우회장은 "타 분야 남북 교류협력이 상당히 진전되고 신뢰가 구축된 이후에 군사 분야 조치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본말이 전도됐다"면서 '남북 군사합의 및 현 안보 상황에 대한 성우회원들의 우려'라는 제목의 성우회 입장을 서면으로 전달했다.

이에 대해 정 장관은 "남북 군사합의는 과거 남북 간 논의됐던 군비통제분야에 관한 사항들의 시행에 주안을 두고 합의한 것이며, 일부 제기되는 문제와 우려는 충분한 보강 대책을 강구하고 있는 등 우리 군의 군사대비태세에는 조금도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또 정 장관은 국방부 영내 육군회관에서 역대 국방부 장관들을 초청한 정책설명회를 갖고 공동경비구역(JSA) 비무장화, GP 시범철수, 비행금지구역 및 서해 완충 수역 설정 등 남북 간 군사적 긴장 완화와 우발적 충돌 방지 조치에 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