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재무부가 기소한 박진혁(사진=미 재무부)

북한이 14일 미 법무부가 최근 사이버 범죄 혐의로 북한 해커 '박진혁'을 기소한 것은 '모략극'이라며 북미공동성명 이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반발했다.

외무성 미국연구소의 한영성 연구사는 지난 13일 논평을 발표해 이같이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보도했다.

논평은 "미 사법성이 영화제작보급사 '소니 픽처스'에 대한 해킹공격에 가담하였다고 기소한 '박진혁'은 실체도 없는 인물이며 더욱이 미 사법성이 언급한 사이버범죄 행위들은 우리와 아무런 인연도 없다"고 주장했다.

논평은 "미국의 기소 놀음은 우리 공화국에 대한 악랄한 비방 중상이며 허위와 날조로 일관된 또 하나의 반공화국 모략극"이라며 "저들의 '최대의 압박'정책을 정당화하자는데 목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조미(북미) 수뇌회담 공동성명의 정신에 따라 호상(상호) 신뢰구축을 지향하여 움직여야 할 관건적인 시각에 날조 자료를 퍼뜨리며 우리에 대한 적대감을 고취하는 것이 공동성명 이행에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겠는가를 따져보고 자숙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미 법무부는 지난 6일(현지시간) 2014년 소니픽처스 해킹과 2016년 8천100만 달러를 빼내 간 방글라데시 중앙은행 해킹, 지난해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공격 등을 자행한 혐의로 북한 프로그래머이자 해커인 박진혁이라는 인물을 기소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