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침략적이며 호전적인 망동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부터 취해 나가야"

북한 조선중앙TV 보도 모습(사진=TV 캡쳐)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14일 우리정부에 무력충돌 위험을 제거하고 군사적 긴장상태 완화하기 위한 실천 행동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조평통은 이날 6·15 공동선언 17주년을 앞두고 발표한 ‘우리 민족끼리의 숭고한 이념에 토대하여 북남관계발전과 자주통일의 새 전기를 열어나가야 한다’는 제목의 성명에서 이같이 밝혔다.

조평통은 “누구를 막론하고 자주의 기치,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 북남관계발전과 조국통일성업에 헌신하려는 투철한 입장을 가져야 한다‘며 민족자주는 통일문제해결의 근본담보이며 기본원칙”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남조선당국은 동족을 적대시하는 대결관념에서 벗어나 민족의 단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것을 절대불변의 진리로 받아들일 때 통일의 길이 열리고 민족의 창창한 미래가 펼쳐진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평통은 “남조선 당국이 진실로 평화를 원한다면 조선반도 평화의 가장 공고하고 현실적인 담보인 우리의 자위적 핵무력을 무지하게 걸고들 것이 아니라 미국의 침략적이며 호전적인 망동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부터 취해 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남조선의 새 당국자들이 집권 첫날부터 온당치 못한 언행을 일삼으며 벌써부터 북남관계의 전도를 심히 흐려놓고 있다"며 "현 남조선 집권자가 진실로 촛불민심의 대변자라면, 민족자주와 인연이 없는 주접스럽고 가긍한 노릇부터 그만둘 용단을 내려야 마땅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평통은 “우리는 이 기회에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가 6.15공동선언의 정신을 철저히 구현하여 때를 놓침이 없이 북남관계개선과 자주통일의 새 전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거족적 투쟁에 더욱 과감히 떨쳐나설 것을 열렬히 호소한다”며 내부 갈등을 부추졌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