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당국이 제작해 주민들에 판매하고 있는 김정은 중국방문 사진 액자와 기념첩(사진=RFA)

북한당국이 김정은위원장의 중국방문 기념패를 제작해 일반 주민들에게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의주의 한 주민 소식통은 28일 “중국방문 기념패는 지난 5월 중순경부터 인민반장을 통해 주민들에게 한 세트당 쌀 한 킬로 값과 맞먹는 내화 5,000원에 판매 하고 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밝혔다.

이 기념패는 김정은 위원장과 중국 시진핑 주석이 인공기와 오성홍기를 배경으로 악수를 하고 있는 사진을 나무 액틀(액자)에 넣은 것과 인공기와 오성홍기를 나란히 배치하고 북한과 중국의 국장(國章)을 함께 넣은 접이식 기념 사진첩으로 만들어졌다.

기념첩 상단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김정은동지의중화인민공화국비공식방문기념”이라는 한글이 들어있고 그 아래에 조금 작은 글씨로 중국어로 같은 내용을 넣은 뒤 그 밑에 주체 107(2018). 3.25-3.28을 표기했다.

신의주 소식통은 “인민 반장은 기념패를 주민들에게 노골적으로 떠맡기는 식으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원수님의 중국 방문기념을 높이 받들어 모시는 의미로 국가에서 하는 사업이니 우리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하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소식통은 “이런 분위기에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당원들은 무조건 구입을 하고 비 당원 중에서도 당국에 잘 보이기를 바라는 사람들은 두말없이 구입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